카테고리 - 기타

임금체불진정서 제출하려고 하는데 접수 후 회사랑 대면해야되나요..?

답변일
2026-06-17
조회수
1,709회
좋아요
15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당사자간에 주장하는 바가 불일치할 경우에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고자 3자대면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면조사가 불편하시다면 배정된 근로감독관 님께 대면조사는 진행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전달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대면조사가 불가한 경우 노무사를 선임하여 대리하여 사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5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면허를 따긴따긴했는데 무서워서 운전연수 받아보려고해요! 운전연수 비용 얼마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유튜브 촬영 장비로 샷건 마이크 구입하려고합니다! 음질 깔끔하게 녹음되는 샷건 마이크 추천해주세요

    no1icon 21

    BB탄총 사고싶은데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21

    가스차 알아보고있는데 가스차 차종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21

    레이저 재생크림 뭐가 좋은가요?! 레이저 시술 받았는데 재생크림 바르라고 하시더라구요 효과 좋은 제품 추천 부탁드려요ㅎㅎ

    no1icon 21

    햇반 현미밥 다이어트용으로 많이 구매하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파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1

    한글 말고 영어 타자연습 해보려고 하는데 무료로 프로그램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공유해 주세요!

    no1icon 21

    피부가 너무 건조하고 까칠해서 팩 좀 할까하는데 가성비 좋고 효과 좋은 콜라겐팩 추천해주세용^^

    no1icon 21

    파스퇴르 쾌변두유 변비에 짱이라는데, 이거 싸게 살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21

    친구가 이번에 식당을 개업해서 화분 보내주려고 하는데 개업 축하 화분 어떤 게 좋을까요?

    no1icon 21

    집들이 선물로 그림을 알아보고 있는데 달항아리 그림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저렴한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21

    주말에 작게 농사 지어보려고 세컨하우스 고민중입니다. 인기 좋은 곳으로 세컨하우스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21

    제가 야끼 만두 엄청 좋아해서 집에 사놓으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맛있는 야끼만두 추천해주세요!!

    no1icon 21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 잃어버렸어요,,, 어디서 재발급 가능한가요?

    no1icon 21

    이번에 모닝 구매합니다 모닝 연비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1

    아이 영양제는 어릴때 부터 먹이는게 좋다 그래서 키즈 아연 알아보고 있는데 성분좋고 아이가 잘 먹을 수 있는 제품 알려주세요!

    no1icon 21

    아빠가 담금주 만들어보자고 하셔서 백하수오 사려고 합니다. 상태 좋은 백하수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좀 추천해주세요~

    no1icon 21

    쇼파 가죽이 다 벗겨져서 너무 지저분해요 ~ 새로 사자니 부담스럽네요 깔끔한 쇼파덮개 추천해 주세요.

    no1icon 21

    빨간사과 말고 아오리 사과 먹고싶어요 !!! 배송빠르고 신선한 곳 알려주세요 ^^

    no1icon 21

    베스킨라빈스 패밀리 사이즈 가격 할인받고 살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21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임금체불 진정서 제출 시 자료에 대해서.. 제가 알바를 했었는데.. 몇 개월동안 임금체불된 상태라 고용노동부에 진정서를 제출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근로 계약서 파일을 분실했어요.ㅠㅠ 그 외에 급여명세서는 전부 보유하고 있고 4대보험 가입 기록도 확인 되는 상태입니다. 진정서 제출 시 문제 없을까요? 노동부 임금체불 진정서 넣었을때 회사 불이익 제가 노동부에 임금체불 진정서를 넣었는데 그쪽 회사에서 돈을 안주고 버티면 제가 민사를 해서 돈을 받아내야된다고 하던데 금액이 소액이라 법원비가 더 들거 같아서요ㅠㅜ 민사 말고 받아낼 방법은 없는거죠 ㅜㅜ?? 노동청이 회사에게 불이익 같은거 안주는거죠.??ㅜㅜ 임금체불진정서 노동청 임금체불 진정서 수정 ... 금액적인 부분을 다시 계산해보니까 약간 다른거 같아서 그러는데 조사받은후에도 아직 임금체불등 사업주확인서 소송제기용으로 안받았다면 전화로나 직접 방문해서 수정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진정을 취소했다가 다시 또 진정넣고 출석하고 조사받아야 하나요?ㅠㅠ 임금체불 진정서 제출 하려는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 임금 체불 진정서에 하루 11시간 근무 기준으로 임금체불 진정서를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 2. 계약서에 계약 시작일과 월급으로 기록이 되어있어 사장이 무기 계약직이라는데 그렇다면 퇴사 의사를 문자로도, 내용증명으로도 보냈는데도 무단 결근으로 기록되어 피해 보상금을 지급해야... 임금체불진정서 알바 퇴사 후 임금체불 진정서 ... 퇴사한지 한 달이 되도록 급여를 받지 못했는데, 사장측에서는 무단결근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알바 퇴사 통보일로부터 1달이 지나 근로관계는 소멸한 것으로 아는데, 한달 째 되는 날 이후 14일이 경과했을 때 임금체불 진정서를 써야하는 건가요 ?? 아니면 지금 써도 괜찮은 건가요 ?,

    no1icon 0
    2026-06-17 22:18:26
    임금체불진정서 제출하려고 하는데 접수 후 회사랑 대면해야되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