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발목 삐고 나서부터 복숭아뼈 부었는데 인대파열 아니냐고 하던데... 발목 인대파열 증상 어떤게 있나요?

답변일
2026-06-15
조회수
2,179회
좋아요
17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발목 주변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강한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인대 파열 부위에 따라 통증의 위치와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대 파열로 인해 발목 주변에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발목이 더 두꺼워지고 붓는 느낌이 나타납니다.
발목인대 파열로 인해 발목의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인대 파열이 심한 경우 발목을 움직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7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창업 고민중인데 다이소 창업 비용 어느정도 드나요?

    no1icon 18

    친구가 미국으로 유학가서 택배로 선물 보내주려고 하는데 한국에서 미국 택배 보내면 택배비 얼마나 나와요?!

    no1icon 18

    리얼징크 시공 고민중인데요 장단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좀 챙겨먹어야 할 것 같은데, 스테미너 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18

    일반 불소 치약이랑 저불소 치약 불소 함유량 차이가 많이 나나요?

    no1icon 18

    혹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나이 아시나요? 아시면 알려주세요.

    no1icon 18

    증명사진 찍어야 하는데, 증명사진 배경 어떻게 하는게 좋은가요?

    no1icon 18

    시기 별로 파종 가능한 작물이 많이 다르다고 하던데, 그럼 3월 파종 작물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8

    조문 감사 문자 돌려야 하는데, 문구를 어떻게 작성하는게 좋을까요? 조문 감사 문자 문구 좀 공유해주세요.

    no1icon 18

    치핵 수술 앞두고 있는데 무섭네요 ㅠ 먼저 해보신 분들 치핵 수술 후기 공유해주세요 ㅠㅠ

    no1icon 18

    혼다 S660 지금도 살 수 있나요? 한화로 시세 얼마인가요?

    no1icon 18

    BACILLUS 균 어떤 균인가요?

    no1icon 18

    계란 깠는데 노른자가 두개더라구요...! 쌍란은 처음 보는데, 혹시 쌍란 부화 가능 한가요?

    no1icon 18

    축문 양식도 따로 있던데 이게 정확하게 뭔가요?

    no1icon 18

    심심할 때 드라마나 좀 볼까 하는데, 요즘 볼만한 드라마 어떤게 있나요?

    no1icon 18

    다리 붓기 빼는데 압박 스타킹 좋다고 해서 한 번 신어볼까 하는데요! 혹시 압박스타킹 효과 어떤가요?

    no1icon 18

    곧 있으면 시어머니 생신인데요~ 어머님 생신 선물 어떤거 해드리는게 좋을까요?

    no1icon 18

    전기차 중고차 괜찮은 거 있나 알아보려고 하는데, 허위 매물 없고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곳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8

    혹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 어떻게 사용 하는건가요?

    no1icon 18

    비염이 너무 심해서 코 수술 고민 중인데, 비염 코수술 비용 보통 얼마 정도 드나요?

    no1icon 18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발목인대파열 증상 급합니다 지금 아들이 발목인대파열 증상이 있는 거 같아서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우선 엄청 부었고 아파서 못 걷고 있어요. 날이 좋아 공원에서 보드를 타다가 발목을 접질렀다고 하는데 발목인대파열 증상이 맞나요?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 일단은 눕혀놨는데 발목인대파열 증상이면 어떻게 처치해주죠? 발목 인대 파열 증상 붓고 통증 멍? 발을 삐끗하면서 큰 부상을 입고 발목 인대 파열 증상이 통증도 있고 붓고 멍도 든 상태입니다... 좀 퉁퉁 부은... 암튼 발목 인대 파열 증상이 있으니까 치료를 해야될 것 같은데... 단순히 깁스 치료만으로 회복이 되나요? 지금 제 발목 인대 파열 증상을 보면 수술을 해야 되는거 아닌가... 싶은데 발목인대파열증상 발목 인대 파열 증상 ... 살짝 돌릴 때마다 조금씩 아프길래 어제 정형외과에 가서 진단을 받았아요. 발목 인대가 파열되었다고 진단을 받았는데 증상을 찾아보니까 발이 붓고 걸을때도 고통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발이 붓지도 않아서... 혹시 잘못 진단 받은 걸까요? 발목 접지른지는 지금 8일정도 되었어요. 발목 인대 파열 회복 기간 문의드립니다. ... 발목 인대 파열로 진단 받은지 약 3개월이 지난 시점입니다. 2달간 깁스를 했고 이후 목발을 약 2주간 더 이용, 이후에 목발도 땠습니다. 그런데 아직 발목 및 종아리 붓기가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자고 나면 붓기가 빠져있으나 가벼운 집안일만 해도 붓기가 종아리까지 올라옵니다. 병원에서는... 발목인대파열증상 발목인대 파열 후 통원치료 ... 작년 8월경에 발목을 접질러서 인대 2개가 파열됐었어요. 그 당시 의사선생님께서 보존적치료or수술 중 선택하라하셔서 보존적치료를 선택했고, 깁스+보조기 2주 , 통원치료 3달정도를 진행했는데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아직도 불편한 감이 있어요 걸을 때 잘못디딛으면 종종 아프기도...

    no1icon 0
    2026-06-15 14:57:45
    발목 삐고 나서부터 복숭아뼈 부었는데 인대파열 아니냐고 하던데... 발목 인대파열 증상 어떤게 있나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