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석회비료 문제점이 궁금합니다. 문제점 적어주세요!

답변일
2026-06-20
조회수
1,151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과다한 석회시비로 PH가 7이상 올라가면 산성토양보다 오히려 그 피해가 커질 수 있습니다.
가끔이라도 토양의 산도를 측정하고 석회를 시비하여야 할것 입니다.
오히려 산도가 7.5이상 올라가면 대부분의 작물은 산성토양보다 더 심각한 피해를 입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췌장 초음파 검사 받아보려고 하는데, 검사 비용 얼마나 들까요?

    no1icon 23

    시몬스 블랙라벨 추천 받았는데, 가격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23

    가방 지퍼 수선 맡기려고 하는데, 수선 비용 보통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3

    디스크 연마 작업 하는데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23

    스탠다드푸들 분양가 얼마인가요?

    no1icon 23

    턱 비대칭 때문에 치과보톡스 맞고 싶은데 치과보톡스 가격 얼만가요^^

    no1icon 23

    비갱신형암보험 가입하려고 하는데 보험료 저렴한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23

    전주 모주 마셔보고 싶은데 전주 모주 도수 몇도인가요?

    no1icon 23

    에어쇼바 교체비용 얼마 정도 하나요? 에어쇼바가 터져서 교체해야 된다는데 적정가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3

    피부톤이랑 여드름 자국 때문에 아기레이저 시술 받고 싶은데 아기레이저 가격 얼만지 알려주세요!

    no1icon 23

    카니발 가격표 비교해 보고 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no1icon 23

    모닝 LPG 연비 어떤가요? 첫차 뽑으려고 하는데 연비 정보 알려주세요

    no1icon 23

    눈썹으로 관상 본다고 하던데 남자 눈썹 관상 보는 방법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23

    고래꼬리 목걸이 많이 하고 다니던데 고래꼬리 의미 뭐예요??

    no1icon 23

    고물 팔고 싶은데 고물 가격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no1icon 23

    프로폴리스가 기관지에 좋다고 선물 받았는데, 프로폴리스 복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3

    개인회생진술서 작성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 작성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3

    발목 접찔렸는데, 복숭아뼈 골절 됐다고 하거든요.. 진짜 너무 아픈데 수술 해야 한다고 하거든요? 이거 회복하는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ㅠ

    no1icon 23

    목이 겉으로 보기에 부었는데, 혹시 임파선암일까요..? 임파선암 증상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23

    우울증때문에 병원갔다가 에나폰정 10MG 처방받았는데 이약은 어디에 효과가 있는건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3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질소비료 석회비료 퇴비 관련 질문드립니다 질소비료는 석회비료랑 섞어 쓰면 암모니아 가스가 생겨서 토양에 안 좋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럼 퇴비랑 석회비료는 섞어 써도 괜찮은가요? 질산석회는 질소비료인거요?? 석회비료인가요?? 석회비료 석회비료의 문제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제목 그대로 석회비료의 문제점이 궁금합니다!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괜찮습니다. 비료 공짜로 받는법 귀농을 준비중인데요 농민은 정부에서 일부 비료를 공짜로 준다는데 저도 귀농하면 받을수 있는지요? 그리고 비료를 살때도 농협에 가입하면 싸게 살수 있다는데 저도 농협가입할수 있는지요? 어쨋든 어떻게 하면 비료를 공짜로 받을수 있고 싸게 살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석회비료 마늘 심을 때 석회나 비료가 꼭 필요한가요? ... 중부지방이라 얼른 심어야하는데 석회를 뿌리면 2주를 기다리고 비료를 뿌리면 1주를 기다린 후에 마늘을 심어야한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그때는 너무 늦는 것 같아서요. 작은 규모로 심으면 마늘 소독은 안해도 된다고 해서 혹시 석회나 비료도 건너뛰어도 되는지 질문 남깁니다!

    no1icon 0
    2026-06-20 10:24:26
    석회비료 문제점이 궁금합니다. 문제점 적어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