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이유식을 언제까지 먹어야되는지 궁금해서요~ 이유식 완료기 언제인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8
조회수
1,529회
좋아요
1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이유식 후기로 넘어가는 시기는 9~12개월 정도입니다.
그리고 12~14개월 정도에 무른 밥을 주시면서 완료기를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에 익숙해지고 씹는 연습이 되었다면 이후 완료기로 넘어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모유 분유는 자연스럽게 이시기에 땔 수 있도록 유도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남편 명품 시계 하나 선물해주려고 하는데요. 명품 시계 순위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공간 분리 느낌 주려고 가벽 설치 하려고 하는데, 가벽 설치 비용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1

    벤츠 스프린터 가격 얼마 인가요? 가격 알고 싶은데, 안 나와있어서요~

    no1icon 21

    옥상에 태앙광 설치 하려고 하는데, 태양광 설치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21

    발 사마귀 때문에 불편하기도 하고 점점 통증이 있는데, 발 사마귀 제거 어떻게 하나요?

    no1icon 21

    아우디 A6 가격 지금 얼마인가요?

    no1icon 21

    SK 번호 이동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no1icon 21

    배 낚시 해보고 싶은데, 혹시 낚시배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1

    람보르기니 제 드림카 인데, 가장 최근에 나온 람보르기니 가격 얼마인가요?

    no1icon 21

    에어컨 청소 업체 불러서 맡기려고 하는데, 혹시 에어컨 청소 비용 얼마 정도 나오나요?

    no1icon 21

    척추 유합술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혹시 이거 수술 하고 나서 관리 어떻게 해야 하나요?

    no1icon 21

    후크메타 사용 한 번도 안 해봤는데, 이거 어떻게 사용하나요?

    no1icon 21

    스크린 골프 창업 해보려고 하는데, 총 창업 비용 얼마 정도 들까요?

    no1icon 21

    어머님 케어가 힘든 상황이라 주야간보호센터로 잠시 모시려고 합니다. 주야간보호센터 비용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1

    며칠 전부터 갑자기 손이 덜덜 떨리네요 ㅠ 손이 떨리는 이유 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no1icon 21

    안녕하세요~~~ 머리 스타일 바꿔보고 싶은데 사람 많은건 싫어서요 양산 물금 증산쪽 1인 미용실 괜찮은곳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21

    옥상에 스틸방수 시공하고 싶은데 무료로 견적 받을 수 있는 곳 있을까요? 공유 좀 해주세요.

    no1icon 21

    중요한 문서를 휴지통에 넣고 삭제했어요,, 휴지통 삭제 복구 불가능한가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평소에 이마트를 엄청 자주가요~ 할인카드 발급받으려고 하는데 이마트 할인카드 어떤 종류가 있나요?

    no1icon 21

    K5 자동차 와이퍼 교체 하려고 합니다. 방법을 모르겠는데 교체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1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이유식 완료기 시기, 식단 질문이요 (은평구 30대초반/여 이유식 완료기) 안녕하세요 14개월 남아 키우고 있는 엄마인데요 이유식 완료기 단계는 보통 언제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후기 단계를 진행 중이고 밥은 무른밥 형태로 주고 있습니다 밥도 잘 씹어 삼키고 소고기 같은 반찬을 잘게 다져 토핑 형식으로 밥위에 올려놓으면 그것도 잘 씹어 먹습니다 슬슬... 이유식 완료기 이후엔 어떻게 하시나요? ... 아무래도 어른이랑 똑같이 주면 안될 것 같아서요. 완료기 이후에 다른 엄마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완료기 이후 어떤 메뉴로 먹여주는지 다양한 레시피 정보좀 부탁드리구요~ 그리고 배달 이유식으로 완료기 이후 추천해 주셨음 좋겠네요~ 이유식완료기 12개월완료기 이유식 ... 이빨은 늦게날수록 좋다는데 벌써 3개나 더올라오구 잇어요ㅠ.ㅠ 아직 이유식은 아침저녁 두번 (넘늦게 일어너서) 이제 어떻게든 세번으로 늘릴라구요 이유식 주는 시간간격을 어떻게 해야하고 저녁 늦게 주어도 되는지 넘궁금해여 또 전아작 살짝 죽처럼주는데 맞는건가용? 아기키우기... 성장기 아이 이유식 추천과 우유 질문이요 돌이 지나서 서서히 이유식이랑 우유랑 한번 먹여 볼려고 해요 아기가 쑥쑥 클 때 골고루 먹여 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아이가 가리지 않고 이것저것... 벌써 이유식도 시작했구요.. 사실 직접 만들어 먹여 볼까 하긴 했는데 제가 음식을 그렇게 잘 하는 편도 아니고.. 아무래도 저도 일을 하고 있어서... 이유식완료기 이유식 추천해주세요 돌쟁이 아기 시판 이유식 알아보고 있는데요 종류도 넘 많고.. 어떤 곳이 좋은지 잘 모르겠네요 막연히 좋다는 말보다는 장단점을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no1icon 0
    2026-06-18 15:22:26
    이유식을 언제까지 먹어야되는지 궁금해서요~ 이유식 완료기 언제인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