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아이 아토피 때문에 프로토픽 연고를 발라주려고하는데 부작용이 따로 있을까요?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7
조회수
1,257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작열감과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흔하지는 않지만 건조, 홍반, 모낭염, 발진, 감각이상이 있을 수 있으며

심하게는 벌집염, 부종, 자극이 있을 수 있고 고름, 모세혈관확장, 피부 진균 감염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아이 공부방에 일룸 링키 책상 뻬서 중고로 판매하려고 합니다. 중고 시세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알리카페 유명하다고 하는데 어느 나라 커피인가요?

    no1icon 20

    월별 원천징수 이행상황 신고서 작성해서 제출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요즘 발렛파킹 해주는 곳 많던데, 발렛파킹 비용 다 따로 받는 건가요?

    no1icon 20

    벤츠 A 가격 대비 스펙 어떤가요?

    no1icon 20

    남자친구랑 뵈브 클리코 샴페인 마셔보려고 하는데, 이거 가격 얼마인가요?

    no1icon 20

    햇빛 많이 못 보는 사람들 비타민 디 주사 맞는거 어떤가요? 비타민 디 주사 가격도 알려주세요!

    no1icon 20

    레미콘 규격 어떻게 보는 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동요 나비야 가사 뭐였죠? 알려주세요!

    no1icon 20

    천장 텍스 종류 여러가지 인 걸로 알고 있는데, 천장 텍스 종류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항상 손 발이 차요 날씨가 더워도 찬데, 이거 왜 이런 걸까요?

    no1icon 20

    상체 살이 너무 안 빠져서 무한람스 시술 받아볼까 하는데, 무한람스 가격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일본도 살인사건 유명하던데, 내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개인사업자 자동차 리스 괜찮은가요? 렌탈이랑 리스 중 어떤게 나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어지러울 때 타나민 정 먹으면 좀 괜찮은가요? 타나민 정 처방 없이도 살 수 있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자동차 배터리 방전됐습니다... 방전될지 상상도 못했는데, 자동차 방전 시동 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20

    걸을 때 발목 통증이 있어서 병원갔더니 발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하더라고요...? 발목에 딱히 무리가 간 적이 없는데, 왜 이런걸까요? 발목터널증후군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언제부턴가 음식물을 삼키는게 너무 힘든데, 혹시 연하장애일까요..? 병원 가봐야하나 싶은데, 연하장애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심재성 2도 화상 입었습니다.... 흉터 제대로 남을 것 같은데, 흉터 안 남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no1icon 20

    제가 수면 장애가 좀 있어서 수면다원검사 받으려고 하는데, 수면다원검사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프로토픽 0.03% 연고 문의 얼굴에 피부염으로 한달 좀 넘게 고생하고 있는데 피부과에서 프로토픽 0.03%연고 처방 받았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아토피피부염 치료제라고 적혀 있긴한데 이 연고도 부신피질호르몬계 연고 인지 문의합니다. 프로토픽 약 사용 제가 다리쪽에 좀 아토피가 심했는데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해주셔서 그것을 3~4일 사용하다가 지금은 새살이 돋고 다 완치됐는데 완치 전 한번 더 병원 갔을때 의사 선생님이 프로토픽 약을 처방해주시고 한달동안 그 부위에 조금씩 바르라고 하셨어요. 이렇게 아토피가 소실되었어도 그 부위에... 프로토픽 프로토픽로션에 도모타손로셔 발라도되나요?스테로이드 대용이라는 프로토픽 더가려워서 위에 더모타손 바르려고요 적응기간일수도있으니 참아야하나요? 아토피 연고에 더모타손과 프로토픽 중에 어느게 더 센 약인가요? 제가 아토피 연고로 더모타손 엠엘이로션과 프로토픽 0.1%를 처방 받았는데 약사님이 더모타손을 심할때 바르라구 하셔서요. 의사 쌤 말로는 저번보단 약한 약이라고는 하셨는데 약사님 말과 달라서 헷갈려요. 프로토픽 프로토픽 연고 눈위 발라도 되나요? 눈두덩이 위에 아토피가 있어 프로토픽을 처방 받았는데 조심히 바른다고 발랐는데 눈이 계속 따갑네요 제가 안구 건조증이 심해서 따로 안약을... 그리고 안구건조증 때문에 옵티브이라는 안약을 주기 적으로 넣는데 프로토픽과 옵티브이 안약을 함께 사용해도 되는 것인가요? 프로토픽 연고 눈위...

    no1icon 0
    2026-06-17 08:02:26
    아이 아토피 때문에 프로토픽 연고를 발라주려고하는데 부작용이 따로 있을까요?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