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아기문화센터 아기가 몇살 때 부터 다니는게 좋을까요?

답변일
2026-06-24
조회수
744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아기 문화센터는 보통 생후 3개월 정도부터 다닐 수 있으며, 아기의 발달 상황에 따라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문화센터 프로그램은 아기의 목 가누기가 가능한 3개월에서 6개월 사이에 시작하는 베이비 마사지나 오감 발달 수업을 권장합니다.

아기가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것을 어려워하거나 예민한 성향이라면 6개월 이후에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사주에서 병오일주 무슨 말인가요?

    no1icon 35

    여자인데요 탈모 때문에 머리도 많이 빠지고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ㅠㅠㅠ 혹시 여성 탈모 치료제 효과 좋은 거 알고 계시면 추천해주세요.

    no1icon 35

    생활의달인 명품가방수선 하시는분 엄청 유명하던데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35

    기존에 미용 맡기던데가 별로라 다른 곳으로 옮기려구요! 천안 애견미용 후기 좋은 곳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35

    피부 각화증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는데, 이거 꼭 병원 가서 치료 받아야 하나요? 병원 안 가고 나을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ㅠㅠ

    no1icon 35

    장롱면허라 운전연수 받으려구요~ 맹드라이브 운전연수 비용 좀 알려주세요 ㅎㅎ

    no1icon 35

    우리나라에서 수륙양용차 타볼 수 있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대충 금액도 궁금합니다

    no1icon 35

    무해지보험 가입하려고 하는데 어디 보험사가 괜찮은가요? 가입률 좋은 보험사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no1icon 35

    최근에 SK가스렌지 구매했는데 작동이 안 돼서 AS문의하려고 합니다. 고객센터 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35

    자동차부분도색비용 얼마하는지 궁금합니다 대략적으로 알려주셔도 괜찮습니다

    no1icon 35

    자동차 에어컨 가스 충전 하는데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35

    벌레 물린 것 도 아니고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갑자기 발바닥이 가려울 때가 있더라고요 ㅋㅋ 왜 이런 걸까요? 발바닥 가려움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35

    자동차 제네레이터 고장난 것 같아서 교체하려고 하는데, 제네레이터 교체 비용 얼마나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35

    열관류율이랑 열전도율이랑 어떤 차이가 있는 건가요? 열관류율 VS 열전도율 차이 좀 알려주세요!

    no1icon 35

    대학병원 신경과 진료 잘 보는 곳 알아보고 있습니다. 대학 병원 중 신경과 병원 유명한 곳 알려주세요.

    no1icon 35

    m포인트 쓰려고 하는데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처 좀 알려주세요,

    no1icon 35

    타이어 생산일자 어떻게 보는건지 확인하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no1icon 35

    주민등록번호 변경 하려고 하는데 변경하는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o1icon 35

    자취를 시작했는데 인덕션이 있네요.. 한 번도 안 써봤는데 ㅠ 인덕션 사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35

    며칠 전부터 자꾸 발바닥이 아픈데 발바닥이 아픈 이유 무엇인가요?

    no1icon 35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5개월 아기 문화센터 다니려고합니다. 신풍역이랑 가까운곳 추천해쥬세용~^^ 아기 문화센터 갈려고하는데 제가 낯도많이가리고 소심해서요 처음학기시작할때나 중간에들어가면 자기소개시간도있나요? 아기문화센터 부산에있는 아기와함께할수있는교육센터나 문화센터가없을까요 저희아기가 이제 9개월인데 우유먹거나 잠자는 시간외엔 자꾸 밖에 나가자 그래서 큰일입니다.. 아기와 함께 할수있는 교육센터나 문화센터가 부산에는 많 지 않은것같은데 아시는분 있으면 답변 부탁합니다... 10개월아기… 문화센터 갈때 꼭 챙겨야하는 준비물 있을까요 ?? 겨울학기 신청해서 곧 문화센터 다닐 예정인데요~ 처음 가는거다보니 잘 몰라서요 ..! 지금 메모해둔거는 젖병, 분유, 분유물, 물티슈, 기저귀, 여벌옷, 담요, 아기과자 인데요 ..! 혹시 더 챙겨야하는(챙기면 좋은) 준비물 있을까요? 아기문화센터 엄마랑 아기랑 문화센터 프로그램 추천여~ 이제 7개월 된 딸과 문화센터를 다닐려고 하는데요, 엄마랑 아기랑 하는 문화센터 프로그램 중 괜찮은 거 없을까요? 아이가 많이 어리니까 언니 오빠들 사이에서 하는 거 말고 진짜 12개월 이하들만 하는 그런 프로그램 찾아요. 좋은 프로그램 해보신 분들 추천 해주시면 우리 아가랑 즐겁게...

    no1icon 0
    2026-06-24 07:35:25
    아기문화센터 아기가 몇살 때 부터 다니는게 좋을까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