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공업사 들어가니까 발보린 엔진오일로 갈아주던데 좋은 엔진오일인가요?

답변일
2026-06-20
조회수
1,673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발보린 엔진오일도 종류가 상당히 여러가지 있습니다.
저가형은 다른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많다고 보여집니다.
그렇다고 발보린이 나쁜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비아그라 구매하고싶은데 꼭 처방 받아야만 구할 수 있나요?

    no1icon 24

    미리 주문하면 신선하게 매일 샐러드 배송 해주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24

    제가 낱말퀴즈 푸는 걸 좋아하는데 무료로 가로 세로 낱말퀴즈 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24

    요즘 태반 주사 많이들 맞던데 효능과 가격 어느 정도 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4

    어린이신문 인터넷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24

    알로에젤 구매하려고 합니다. 저렴한데 자극 없고 순한 알로에젤 추천 부탁드려요!

    no1icon 24

    살이 쪄서 줄넘기를 해볼까 합니다 줄 있는 건 걸리적거려서 줄 없는 줄넘기 사려고 해요! 저렴한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4

    매번 끓여 먹기 귀찮아서 집에 라면 끓이는 기계 사놓으려고 하는데 최대한 저렴하게 파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4

    보일러 분배기 교체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보통 분배기 교체 비용이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24

    전기자전거 출퇴근용으로 가성비 좋은거 알아보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순위 알려주세요

    no1icon 24

    공동구매 하고 싶은데 공동구매 하는 사이트가 따로 있다고 하는데 정보주세요.

    no1icon 24

    카드목걸이 사려고 하는데 카드목걸이 종류 많이 파는곳 정보 부탁드립니다.

    no1icon 24

    조선일보구독 할까 고민인데 구독료 얼마나 하나요?

    no1icon 24

    요즘 주꾸미시세 얼마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4

    미용실 가기엔 돈이 없어서 집에서 셀프로 염색하려는데 색 잘먹는 셀프 염색약 추천해 주세요!

    no1icon 24

    전단지를 돌릴 거라 대량으로 인쇄를 해야 되는데 저렴하고 깨끗하게 프린트할 수 있는 곳 추천해 주세요!

    no1icon 24

    양구시래기가 맛있다던데 신선한 양구시래기 파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4

    KB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4

    민물 낙시 갈 때 챙겨다닐만한 민물 좌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추천해주세요!

    no1icon 24

    화성 율암온천 숯가마 힐링 하러 가요 여기 할인 받아서 갈 수 있는 방법 있나요?

    no1icon 24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택시용 발보린 엔진오일 괜찮나요? ... 자주가는 카센터에서 엔진오일 교환 했거든요 근데 드럼통에 담겨있는 발보린 이라는 글씨만 봤지 점도는 안보인거같아서요 보통 택시들은 엔진오일 점도가 어떤걸쓰나요..? 그리고 이번에는 순정엔진오일 쓰다가 다시 교체주기가 되면 발보린으로 교환 할 생각인데 괜찮겠죠..?? 발보린 엔진오일 교환 문의 드립니다. 18년식 K5 가솔린 1년에 5천킬로 운행 비싼 합성유만 사용하다 짧은 킬로수라 동네 카센터에서 발보린 엔진오일 추천하길레 교체했습니다. *총 가격은 6만5천원입니다. 적정한가요? *합성유는 아닐테고 평범한 지이크같은 순정인가요? *1년 5천킬로 미만주행이라 년간 한번식 교환 한다고 보면... 발보린엔진오일 발보린 엔진오일 좋은가요?? ... 엔진오일을 갈려고 공업사에 들어가니까, 발보린이라는 오일로 갈아주더군요. 좋은 엔진오일이라고 하면서 갈아주던데, 몰아보니 차가 좀 조용해진것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습니다. 캐스트롤이나 모툴같은 100% 합성유는 순정차에 쓰기는 가격도 비싸고 좀 뭣한기분이 들고, 지크 XQ는 돈만... 발보린 엔진오일 아집 엔진오일 혼합사용 질문 급해요! 가솔린용 발보린 클래식 엔진오일 SAE 10W30 사용하고있는데요 차에서 시동걸때마다 피스톤 갈리는 소리 들려서 엔진오일 보충할려고 하거든요?? 아집 그랜드 터보 엔진오일 SAE 10W30 4L 샀는데 KS인증마크 달린 엔진오일은 점도같은건만 넣으면 회사달라도 상관없다고 하더라구요...... 발보린엔진오일 펄아이 vjf-i 엔진오일 발보린 4-t 넣어도 되요??(흡,배기) ... 엔진수명과 출력을 위해서 엔진오일을 바꾸려고 합니다 1) 발보린4-T 100%합성유 2000km마다 갈아줘도 되나여? 2) 발보린오일 장점 3) 발보린 오일 단점 ★4) 흡기튜닝 되나요?(구체적으로요..) ★5) 배기튜닝은 머플러바꾸면 되는지요. 엔진 튜닝 하는 법좀가르쳐주세요 125cc에 한개를...

    no1icon 0
    2026-06-20 16:06:56
    공업사 들어가니까 발보린 엔진오일로 갈아주던데 좋은 엔진오일인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