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미션오일 교체 주기 어떻게 되나요? 미션오일 증상 중에 변속 충격이 있어서 교체 해주려고 합니다.

답변일
2026-06-19
조회수
2,722회
좋아요
11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의 미션 오일 교체 주기는 다음과 같은 범위로 예상됩니다:

보통 운전 조건인 경우: 약 4만~6만 킬로미터 주행마다 미션 오일 교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특수 운전 조건인 경우: 고속 주행이나 빈번한 상승, 하강 주행, 트레일러를 끌거나 높은 온도 또는 미세한 조작을 필요로 하는 경우 등 특수한 운전 조건에서는 더 자주 미션 오일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1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자동차 브레이크 밟을 때 언제부턴가 소리 나는데, 자동차 브레이크 소리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부모님 사시는 전원주택 마당에 연못 만들어 드리고 싶은데, 연못 만들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쇼파 가죽이 오래돼서 갈아야 할 것 같아요~ 혹시 쇼파 천갈이 비용 얼마 정도 드는지 아시나요?

    no1icon 22

    제가 잠을 잘 못 자서 잠 잘 오는 음식 먹어보려고 해요. 잠 잘 오는 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우리나라 마 씨 흔하지 않던데, 마 씨 본관은 어디인가요?

    no1icon 22

    고량주 강소백 마셔 보고 싶은데, 이거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2

    자동차 산소 센서 교체해야 하는데, 이거 교체 가격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2

    조니워커 골드라벨 혹시 가격이 얼마 정도 되나요?

    no1icon 22

    차량 점검 하러 갔는데, 엔진 보링 하는게 좋겠다고 권유하시드라구요. 비용이 너무 비싸서 좀 놀랐는데, 엔진 보링 비용 보통 얼마 정도 하나요?

    no1icon 22

    유황규산 오복이 뭐 할 때 사용하는 건가요?

    no1icon 22

    해바라기 시술 고민 중인데,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no1icon 22

    노아의 방주에서 방주 만들 때 안팎으로 칠했던 역청 어떤 물질인가요?

    no1icon 22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선물 받은게 있어서 이거 교환 해야 하는데, 이마트 키오스크 사용해서 상품권 교환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위 내시경 했는데, 용종이 발견되었다고 제거해야 한다고 하네요 ㅠ 제거 안 하면 암으로 번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 위 용종 제거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22

    사무실 이전해야하는데, 옮기기 전에 인테리어 싹 하려고 합니다. 바닥을 에폭시로 깔아보려고 하는데, 에폭시 바닥 시공 비용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얼마 전에 할아버지 장례를 치뤘는데, 영정 사진 보관 어떻게 해야 하나요?

    no1icon 22

    피부 리쥬란 시술 고민중인데, 리쥬란 힐러 후기 좀 공유해주세요!

    no1icon 22

    이번에 ADOR 온라인 오디션 보려고 하는데 케플러의 UP! 어떤가요? 이게 노래 키가 저한테 맞는것 같고 꽤나 자신있는 노래긴 한데 별로인가요... 아 그리고 온라인 오디션 지원서에 1분/1절 분량으로 내라 되어 있던데 반드시 1분을 채워야 하나요? 1분을 넘기면 오디션 탈락일까요...?

    no1icon 22

    4XL 115인가요? 일반적인 한국 4XL 사이즈를 알려주세요

    no1icon 22

    집에서 다육 식물 키우는 중인데 물언제 주는게 적당한가요?다육식물물주기 알려주세요!

    no1icon 2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자동차 미션오일 교체주기 확인 ... 전 쯤에 종합검사도 받았구요 종합검사하면 미션오일 상태는 안보죠 ? 차가 첨에 시동 걸고나서 엑셀 밟으면 부웅 소리나면서 계기판 rpm만 올라가고 잘 나가지는 않아요 변속기 D 기본 속도로 30초 정도 ? 나가고 나면 그때부터는 밟으면 속도가 잘 올라가는데 꼭 시동키고 초반에만 항상... 미션 오일, 엔진 오일 1. 지프 컴패스 13년도 차량인데 엑셀을 밟을 때마다 윙~ 소리가 나는데 무슨 문제일까요? 2. 엔진 오일없는 상태에서 30km 이상 주행하면 엔진 교체해야할까요 ? 3. 현재 엔진오일은 보충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이것과 같은 소리가 납니다. 미션 문제일 수 있을까요? 미션오일증상 미션오일 부족 증상인가요? K8 3.5 가솔린 차량입니다 현재 키로수는 37000정도 탔구요 냉간시동걸고 d로 변경시 냉각수 온도칸이 한칸이 차야 변속 충격이 없구요(3분정도 예열해야함) 냉간시동걸고 사진과같이 조금만 차있으면 차가 앞뒤로 흔들리며 변속충격이 꽤 심하게 옵니다 미션오일 부족증상일까요....?... 하부충격후 미션슬립및 울컥증상 업체에서 리프트에 차량 올리다가 엑셀 과하게 밟아서 리프트를 넘어가버리는 바람에 떨어지면서 차 하부에 충격이 있었습니다 (제차 다운스프링해서 차고가 낮음) 아는 곳이라 띄어보니 오일팬이라던지 손상은 없는거 같아서 그냥 넘어갔는데 다음날부터 미션 슬립에 고단에서 저단으로 변속될때... 미션오일증상 bmw 미션오일 교환 질문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2016식 오너입니다. 가는 정비소에서 7L로 2회 순환식으로 진행한다는데 7L로 어떻게 2회 순환식이 진행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아이신 8단 미션은 꼭 어떤 방식으로 교체해야되는게 있을까요? 아니면 더 좋은 방식이라던지

    no1icon 0
    2026-06-19 14:26:19
    미션오일 교체 주기 어떻게 되나요? 미션오일 증상 중에 변속 충격이 있어서 교체 해주려고 합니다.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