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부고 문자 보내려고 하는데 샘플이나 양식이 있으면 공유부탁드려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1,120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부고 문자를 보낼 때는 최대한 간단하게 예의에 갖추어 보내면 됩니다. 
먼저 부고의 대상은 상주를 기준으로 가족관계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1) 000부 친상, 모친상, 조부상, 조모상 등으로 기제 하시면 됩니다.
2) 일시와 별세의 이유를 간략하게 기록하되 밝히기 어려운 이유라면 별세라고 기록하시면 됩니다.
3) 빈소의 주소와 발인 날짜, 발인 장소를 기록합니다.
4) 장례식장과 상주의 전화번호를 기록합니다. 상주가 힘든 상황이면 연락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기록하시면 됩니다.
5) 집안의 사정에 따라 조문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조문이 가능한 시간도 기록해 주시면 서로 불편한 상항이 생기지 않습니다.
6) 직장 상사이거나 거래처 대표이사 같이 어려운 분일 경우 장례방식도 기재해 주시면 예의에 어긋나지 않게 조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미니 보조배터리 사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은 미니 보조배터리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발 건조한데 보습 좋은 풋크림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부활절 선물 사려고 하는데 부활절선물 파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분전반 보기 좀 그래서 커버 사려고 하는데 분전반 커버 깔끔한거 파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사기 적은 믿을수있는 중고거래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20

    스페셜라이즈드알레 자전거 사고 싶은데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요즘 옷차림 유행하는 옷들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요즘 유행하는 옷 볼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월간조선 월간지 사려고 하는데 월간조선 가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웰치스 좋아해서 쟁여두고 먹으려고 하는데 웰치스 최저가로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주방 가위 사야되는데 가위 잘 드는거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초란 시키려고 하는데 신선한 초란 파는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태양광 정원등 설치하려고 하는데 정원등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흑염소 엑기스 부모님 사드리려고 하는데 효과 좋은 흑염소엑기스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20

    가끔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데 KT 인터넷 장애 해결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갤럭시노트10 케이스 구매하려고 하는데 요즘 가장 인기 많은 디자인으로 추천해주세요!!

    no1icon 20

    노트북 화면 녹화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요.. 녹화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유상통 문제집 구매하려고 하는데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20

    이번에 sk로 갈아타려고 하는데 SK요금제종류 뭐가 있나요? 가성비 좋은 요금제로 추천 좀 해주세용~

    no1icon 20

    제가 만두를 엄청 좋아해서 집에 좀 사놓으려고 하는데 비비고 만두 중 가장 맛있는 만두 추천 좀 부턱드려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용인외대부고 준비 ... 고1 모의고사 푼건 영어, 수학은 1~2등급은 나오고 과학, 국어는 아직 준비를 못했는데 중3때까지 열심히 준비해서 1~2등급으로 올리면 용인외대부고 가능할까요? 앞으로 계속 이 내신 성적을 유지한다고 가정하고 내신 성적만 봐서 용인외대부고를 일단 들어갈 수는 있을만한 성적이... 외대부고 영어 많이 어렵나요? 외대부고 생각해보고 있는 중3입니다... 성적은 가내신점수는 192점 나왔습니다 그런데 2학년 2학기에 영어b가 하나 있어서 걸리네요... 궁금한거는 외대부고 입학시험볼때 영어쪽 난이도가 얼마나 되나요? 고1모평보면 1등급 1등급 왔다갔다합니다 부고 외대부고 평가 과목 외대부고 국영수사(역)과 본다고 들었는데 국영수사과가 2-1~3-2 올A여야 하잖아요. 그러면 음악·한문 수행평가, 한문, 도덕 시험까지 A받아야 하나요? 가산점이 있는 건가요 용인외대부고 지원 관련 질문 ... 2학년 때 성적은 1학기 중국어, 체육을 빼고는 올 A 입니다. 용인 외대부고에 관심이 가는데.. 현재 영어 동아리(자율)와 과학 탐구 동아리(교과) 하고 있습니다. 1, 학비는 3년간 얼마정도 내야하나요? 딱히 여유가 없어서... 2, 더 해야하는 활동은 뭐가 있을까요? 부고 외대부고 . 카이스트가고 싶은데 외대부고에서 진학가능한가요? 외대부고에 관심이 생겨서요

    no1icon 0
    2026-06-16 22:07:47
    부고 문자 보내려고 하는데 샘플이나 양식이 있으면 공유부탁드려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