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음나무가 관절염에 좋다는데, 어떻게 먹는건가요? 음나무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좋아요
- 답변일
- 2026-06-11
- 조회수
- 1,980회
- 좋아요
- 20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방법은 엄나무 속껍질 10~20g 정도를 물에 붓고 약한 불로 달여준 후 차로 먹거나,
엄나무를 잘게 썰어 큰 솥에 넣고 고은 물로 식혜를 만들어 먹습니다.
항아리를 이용하여 전통 방법으로 엄나무 기름을 만드는데,
엄나무 기름은 만성 신경통,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방법은 엄나무 속껍질 10~20g 정도를 물에 붓고 약한 불로 달여준 후 차로 먹거나,
엄나무를 잘게 썰어 큰 솥에 넣고 고은 물로 식혜를 만들어 먹습니다.
항아리를 이용하여 전통 방법으로 엄나무 기름을 만드는데,
엄나무 기름은 만성 신경통,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궁금하넷 지식 BEST
20
|
|
20
|
|
|
이사할 때 쓰레기가 많이 나올 것 같아서 일반 쓰레기 봉투 쟁여두려고요...ㅋㅋ 혹시 일반 쓰레기 봉투 규격 어떤 것들이 있나요? |
20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20
|
|
|
요즘 실내에서 일만 하니까 햇빛 볼 일이 없어서 비타민 D 따로 챙겨먹으려고 합니다~ 비타민D 섭취량 적정량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세요~ |
20
|
20
|
|
20
|
|
20
|
|
20
|
|
|
저희 집 강아지가 언제부턴가 못 걷더라고요.. 병원 데려가서 MRI 찍어볼까 하는데, 강아지 MRI 비용 얼마나 드는지 알려주세요 ㅠ |
20
|
20
|
2026-06-11 20:42:51
음나무가 관절염에 좋다는데, 어떻게 먹는건가요? 음나무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


댓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