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집안에 당뇨 내력이 있어서 당뇨 전 단계 알고 미리 예방하려고요. 당노 전 단계 증상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6
조회수
1,420회
좋아요
14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혈당이 50mg/dl이하로 떨어지면 중추신경계 이상증세(어지러움증, 식은 땀, 심한 공복감 등)가 나타나고,
30mg/dl이하가 되면 경련을 일으키고 의식을 상실하게되고 생명을 위협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체내의 혈당이 올라가면 췌장의 베타세포에서 인슐린이 분비됩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4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걷는데 아파서 보니까 발바닥 수포 생겼더라구요... 수포는 왜 생기는건가요ㅠㅠ?

    no1icon 19

    BMW 550D 새차 가격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9

    차량 앞유리 썬팅 하려고 하는데 앞유리 썬팅은 가격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9

    석류 선물 들어왔는데 처음 까는데 석류 먹는법 따로 있나요?

    no1icon 19

    근생주택 이란게 있던데 근생주택이 뭔가요?

    no1icon 19

    몰리나리큐 어느회사 제품인가요?

    no1icon 19

    자금 출처조사 대상이 뭔가요? 대상 기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대게 수율 90-100% 가장 좋을때 시기 언제인가요?

    no1icon 19

    핸드폰 메인보드 나가서 교체해야될것 같은데 메인보드 교체는 얼마정도 하나요...?ㅠ

    no1icon 19

    식당 포스기 처음 써보는데 포스기 사용법 어디서 볼수있나요?

    no1icon 19

    유정란 부화 시켜보려고 하는데 부화 시키는 방법이 뭔가요?

    no1icon 19

    요양보호사 구직 따로 보는곳이 있다던데 구인 구직 사이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여자친구가 당뇨 판정 받았는데 당뇨병 치료 어떻게 하나요?

    no1icon 19

    외장하드 연결하니까 인식이 안되는데 외장하드 인식 왜 안되는건가요ㅠ

    no1icon 19

    매출채권담보대출이랑 팩토링 차이가 뭔가요?

    no1icon 19

    현재 도미노피자 1+1 할인행사 하고있나요? 할인행사 정보 좀 주세요.

    no1icon 19

    플라스틱 헤라 필요한데 플라스틱헤라 다이소에도 판매하나요?

    no1icon 19

    전화로 분쟁이생겨 싸우다가 통화로 상대방 동의 없이 음성녹음 하면 불법인가요?

    no1icon 19

    렉서스로 차 바꾸고싶은데 고민이네요... 렉서스 하이브리드 가격 얼마정도 하나요?

    no1icon 19

    토지분할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19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당뇨 전단계에서 정상 안녕하세요 아직 학생인데 당화혈색소가 6.0이 나왔어요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1.당화혈색소가 정상수치가 되면 다른 정상인들이랑 똑같아지는 건가요? 2.당뇨전단계에서 정상으로 내려와도 다른 정상인들보다 더 관리 많이해야하나여? 입니다 성의있게 답변해주시길바랄게요 당뇨전단계 관리법이요. (경기도 광주 50대중반/여 내당능장애) 당뇨전단계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내과에서 호기심삼아 혈당측정했는데 당뇨전단계 수준이 나왔어요 친정엄마가 당뇨이신데 제가 워낙 마른체질이라 유전은 안될 줄 알았는데 수치가 너무 높아서 놀랐네요 먹는 거 관리하고 운동도 다니려고 등록해둔 상태인데 이거말고 당뇨전단계 관리할... 당뇨전단계 당뇨 전단계가 먹을수 잇는 과자 안녕 하세요 저는 어떤 청년 입니다 제 주의의 사람들 중에 당뇨 전단계를 가진 사람이 잇어요 근데 그분이 간식을 먹으려 할때마다 저 말고 옆에 계신 분들이 못먹게 해서 많이 안스러워요 혹시 당뇨 전단계분이 드실수 잇는 과자가 잇나욤? 당뇨전단계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중구 50대초반/여 당뇨) 당뇨전단계 관리 질문드려요. 전에 검진에서 혈액검사를 했는데 공복혈당 120 나왔구요 재검 했더니 당화혈색소 5.8 나와서 당뇨전단계라네요.. 의사선생님께서 일단 살을 빼라고 하셨고 식단관리 꼭 하라고 주의를 주셔서 관리를 하려고 하는데요. 주변에 조언 구할 사람이 없어서 조금... 당뇨전단계 당뇨 전단계인데 공복운동 관련 질문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신장 질환으로 입원했다가 당뇨라고 해서 6개월 정도 약을 먹었고 그 후 체중감량과 식단 조절을 통해 당뇨 전단계로 약은 끊으라고 하셔서 고지혈 약만 유지중입니다 보통 아침에 86-102 정도 나오고요 식후에 110-130 왔다갔다합니다 직장인이라 운동할 시간이 늘 애매한 상태라...

    no1icon 0
    2026-06-16 15:02:09
    집안에 당뇨 내력이 있어서 당뇨 전 단계 알고 미리 예방하려고요. 당노 전 단계 증상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