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전기자동가 V2G 기술이라고 있던데 이게 어떤 기술인가요? V2G 기술 설명 해주세요!

답변일
2026-06-19
조회수
1,027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V2G 기술은 \'Vehicle To Grid\'의 약자로.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전력을 전력망으로 재송전하는 기술로,
스마트 그리드의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즉, 전기자동차와 전력망을 연결하여 사용자가 직접 잉여 전력을 판매해 수익을 얻는 기술입니다 :)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코란도 스포츠 중고 시세 어떻게 되나요? 중고차로 알아보고 있는데 적정가격을 모르겠네요

    no1icon 22

    사고경위서 작성해야 하는데 사고경위서 양식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ㅠㅠ

    no1icon 22

    갤럭시 노트 시리즈 지금 어디까지 나왔나요? 지금까지 나온 시리즈 다 알려주세요!

    no1icon 22

    K5 LPI 연비가 어떻게 되나요?

    no1icon 22

    포항KTX역 시간표가 궁금한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이제 사춘기에 접어든 아들녀석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 찾고 있는데 이게 뭘 사용해할지 참 예매하네요..사촌에게 닥터505 추천 받았는데 사용하신 분 계신가요??

    no1icon 22

    모텔 청소로 취직을 하려고 합니다. 모텔구인 어디서 보는게 괜찮은가요? 공유 좀 부탁드려요.

    no1icon 22

    손가락을 베였는데 후시딘은 없어서요 ㅠ 베노플러스겔 있는데 이거 발라도되나요?

    no1icon 22

    텃밭에 고추를 심어보려고 합니다. 모종 심는시기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어머님이 생감자즙을 만들어다 주졌어요~ 효능이 궁금한데 생감자즙 효능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폐경 때문에 산부인과 갔다가 약을 처방받고 왔어요~ 라본디캡슐 처방받았는데 무슨 효과가 있나요?

    no1icon 22

    보이싱피싱 전화가 계속오는데 이거 어디에 신고하면 되나요? 112 눌러서 신고하면 되나요?

    no1icon 22

    헬로우티비 고객센터 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이사가면서 쓸모없는건 버리려고하는데 행거 버리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중국번호로 전화 걸려고하는데 번호는 어떻게 입력하면 되는건가요? 중국 국제전화 이용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특수견을 분양받고싶은데 울프독 분양 가격이 얼마 정도인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고지혈증 약도 여러 종류가 있다고 하던데 고지혈증 약 종류 어떤게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치료를 다 마쳐서 실비보험 청구하려고합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2

    앞니가 완전 돌출형이라 앞니만 교정을 하고싶어요 ㅠㅠ 앞니 교정비용 대략 얼마 정도인가요?

    no1icon 22

    친구가 저한테 계속 SBN 같다는데 SBN 뜻이 뭐에요?

    no1icon 22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아수스 N75SL-V2G-TY056V 노트북에 ssd설치하려고 하는데요~ 아수스 N75SL-V2G-TY056V 이모델에 ssd 카드 장착하려고 하는데 될려나 모르겠네요 검색해도 정보도 없고 아시는분 자세히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행렬 TF 한문제 . If v1 and v2 are in R4 and v2 is not a scalar multiple of v1, then fv1; v2g is linearly independent. 답이 False인데 왜인가요? V2G Mac 파이널 컷 사양 관련 질문 ... 아수스 N45SF-V2G-VX113V 브랜드 아수스 2.2GHz, Intel Core Sandy Bridge i7-2670QM, 8GB DDR3, nVidia GeForce GT 555M, 14인치와이드, 750GB, DVD-Multi, 6셀배터리, USB x 4, 약 2.4kg, Windows 7 Home Premium, LED백라이트, NVIDIA Optimus 아 그리고 애플사에서 12년도 신제품이 출시될 노트북성능좀 바주세요 ASUS N75SF-V2G-TZ228V 생각중이구요 i7 샌디브릿지 그래픽은 gt555m 2g 램8기가 입니다 주로 그래픽작업 렌더링을 돌리는데 어떨까요ㅕ V2G 소비전력을 계산시 와트, 와트시, 암페어, 암페어시 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급함 안녕하세요 제가 어떤 장치를 가동하고 소비전력을 측정하여 통계를 내려하는데요 예를들어 220볼트 60hz 전압과 주파수는 동일하고 1561와트로 83초 동안 가동할시 암페어는 14.28이었거든요 1번) 그럼 1561와트를 와트시(wh)로 나타낼때?? (1561/83) *3600 = 67706wh=67.706kwh가...

    no1icon 0
    2026-06-19 14:58:30
    전기자동가 V2G 기술이라고 있던데 이게 어떤 기술인가요? V2G 기술 설명 해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