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아기 슬슬 이유식 중기 접어 드는데, 중기 이유식 어떻게 먹이는게 좋은가요?

답변일
2026-06-21
조회수
987회
좋아요
12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중기 이유식은 미음에서 입자가 있는 이유식으로 넘어가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중기 1단계에서는 1/4~1/8 정도로 쌀알을 갈아 사용하구요.
중기 2단계는 1/2~1/4 크기의 쌀알을 사용해요.
쌀알 크기가 커지면서 사용하는 식재료의 입자도 같이 조절해주어야합니다

참고하시고 답변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2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혹시 콧줄 식사 하시는 어르신들 다시 입으로 식사하시는 거 어려운가요?

    no1icon 26

    소변 보는데 피가 보여서요.. 남자 소변 피 원인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26

    운동화 끈 예쁘고 깔끔하게 잘 묶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ㅠ 운동화 끈 묶는 법 알려주세요!

    no1icon 26

    허약체질이라 자하생력 먹어보려고 하는데, 자하생력 가격 얼마인가요?

    no1icon 26

    척추 4번 5번 문제 생기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나요?

    no1icon 26

    시멘트 블럭 필요해서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시멘트 블럭 가격 얼마 정도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6

    자전거 타이어 바람이 좀 빠져서 공기 주입하려고 하는데, 자전거 바람 한 번도 안 넣어봐서 그런데, 바람 넣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6

    이사할 집 가스레인지 설치하려고 하는데, 가스레인지 설치 비용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26

    소니 AS 센터 전국 센터 전화번호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6

    아이가 부정교합이 심해서 교정해주려고요. 치과에서 페이스마스크 교정 추천해주던데, 페이스마스크 교정 비용 보통 얼마 정도 드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6

    예전부터 궁금했는데, 토마호크 부위 어띠를 말하는건가요?

    no1icon 26

    제라늄 너무 에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꽃인데요! 문득 꽃말이 궁금하네요 ㅎ 제라늄 꽃말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6

    쌀 벌레 생긴 쌀 어떻게 처리해야 되나요? 버려야 하나요 아니면 어느정도 덜어내고 먹을까요?

    no1icon 26

    차 점화 플러그 교체 해야한다고하는데 점화 플러그 교체 비용 보통 얼마정도 나오나요?

    no1icon 26

    아무래도 증상이 이석증 같습니다 이석증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요?

    no1icon 26

    밭에 자꾸 두더지가 나타나서 스트레스 받는데 효과 좋은 두더지 퇴치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6

    요즘 불면증이 갑자기 생겼어요 잠이안오는이유 뭔가요? ㅠㅠ

    no1icon 26

    텃밭 초보자입니다 양파 키우고 싶은데 양파수확시기 알려주세요

    no1icon 26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6

    얼마 전에 할머니가 돌아가셨습니다. 화장하기로 결정했는데, 화장 후 유골 안치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6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중기이유식 스케줄 질문이요 현재 8개월 아기이구요 중기2이유식 진행 중이고 2주정도 했어요 그런데 아이가 어른들 밥 먹을때 같이 먹고 싶어해서 고민이 되네요 현재 2식으로 진행 중인데 3식으로 해도 되나요? 중기 2여서 3식을 해도 되나 너무 고민되네요 현재 6시 기상 수유 240 10시 30분 이유식 150 1시 수유 200... 아이가 7개월이라서 중기 이유식 시작할려고 하는데요 직접 만들어 먹이는 것과 시켜먹는것 둘중 어떤게 비용이 덜 나가나요? 이유식중기 이유식 중기로 넘어 가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아가 이유식 시작한지는 한 달 정도 돼 가구요~ 요즘들어 부쩍 먹을 때 입을 쩝쩝 거리거나 오물오믈 거리면서 먹구, 하루종일 무언가 씹는 것 처럼 오물오물~~ 넘 귀엽답니다^^ 지금이 이유식 중기로 넘어 갈 때 인 거 같은데요~ 지금까지는 오전에 한 끼 먹이고 과일즙이랑 먹이고... 아기이유식에 채소등 꼭 다양한 재료를 넣어야하나요? 이유식 중기를 진행중입니다. 중기 처음 시작때는 비타민이라는 채소를 먹고 온몸에 나타나서 약을 먹었었고 지금은 시금치로인해 목에 알러지가 올라와서 약을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채소알러지가 있는거같은데 부모님도 그러시고 저번부터 채소좀 안넣으면 안되냐하시는데 저도 오늘 아기 목과... 이유식중기 중기이유식 ... 초기이유식에서 중기이유식으로 갈아타고 있는중인데 아직은 분유먹인후 1시간 정도 지나서 이유식을 먹이고 있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중기이유식은 조금 건더기가 있게끔 먹이라고 해서 갈지않고 잘게다져서 먹이고 있는데 대변을 누면 당근 같은경우는 소화가 되지않고 그대로...

    no1icon 0
    2026-06-21 13:46:55
    아기 슬슬 이유식 중기 접어 드는데, 중기 이유식 어떻게 먹이는게 좋은가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