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약이나 영양제는 일반 쓰레기로 폐기하면 안된다고 하던데, 약 폐기 어떻게 하는 건가요?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7
조회수
1,955회
좋아요
9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봉투나 포장지, 캡슐은 일반쓰레기로 버리고 알약과 가루약, 연고 등은 주민센터나 구청, 복지관 등의 폐의약품 전용 수거함을 통해 배출하시면 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약을 폐기할 때에는 주변 약국이나 보건소에 방문하셔서 폐기 부탁하셔도 됩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9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청바지 코디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청바지 코디 예쁘게 활용하는 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퇴사시 연차수당 어떻게 계산 하나요? 쉽게 계산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요리할때 마요네즈 필요한데 인터넷으로 처음 사서 뭐가 맛있는지 모르겠네요 마요네즈 소스 어디꺼 유명해요?

    no1icon 20

    아이들이랑 다같이 창덕궁 가려고 하는데 창덕궁 입장료 얼마인가요?

    no1icon 20

    자동차 ppf 필름 가격 비싸다던데 시공 비용이 어느정도 하는지 아시나요?

    no1icon 20

    허리가 안 좋아서 도수치료 받아보려고 하는데 한 번 받을 때 도수치료 비용 얼마인가요?

    no1icon 20

    납골당 리스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어디가 괜찮아요?

    no1icon 20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어떤게 가장 편하고 쉬운가요? 알려주세요

    no1icon 20

    내성발톱 정말 스트레스입니다 내성발톱치료 어디가 가장 효과적인가요?

    no1icon 20

    이천 아파트 전세 시세 알고 싶은데요 한 눈에 시세 확인할 수 있는 곳 알려주세요

    no1icon 20

    평택 삼성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유방 멍울이 느껴지는데, 약간의 통증이 있어요.. 혹시 유방암일까요..? 유방 멍울 통증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아이가 비만이라 소아 당뇨 걱정이 됩니다. 요즘 화장실도 자주 가는 것 같던데, 소아 당뇨 걸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KT 컬러링 설정 하고싶은데,어떻게 하는건가요? KT 컬러링 설정 방법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문자 보낼 때 발신번호 바꿔서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남자 소양인 특징 좀 알려주세요~ 남편이 소양인 체질이라고 하는데 어떤 특징이 있는지 궁금해요^^

    no1icon 20

    육포만들기 레시피 알려주세요!ㅎㅎ 직접 육포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요??

    no1icon 20

    체중 감량 하고 싶은데 다이어트 성공하셨던 분들 중에 정말 가장 효과 좋았던 방법 알려주세요

    no1icon 20

    오은영 콘서트 티켓 할인 받는 법 없을까요^^ 오은영 박사님 콘서트 가고 싶은데 티켓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아버지가 트로트를 좋아해서 신나는 트로트 다운 받아서 드리려고 하는데 무료로 노래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세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약 버리는 방법 따로 있나요? 제 지인들은 쓰레기통에 안버리더라구요 (서울 30대초반/여 약폐기) 약 버리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쓰레기통에 버리면 하수도나 이런데로 흘러가서 환경파괴 된다고 어쩌구 이러던데 진짜인가요? 약 버리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약 폐기의 위험성 #약폐기 약을 맘대로 버리면 어떤점이 안좋나요? 자세히 알려주세요~ 그리고 어떤방법으로 폐기하는지도 알려주세요~! 약폐기 보건소 약 폐기 보건소 가서 약 폐기 하고 싶은데 보건소 실내에 있나요??? 약국가서 약 폐기할때 돈을 내야되나요? 약폐기 약 폐기하는 법 약 폐기는 약국에서 해야 한다고 알고 있어요 혹시 봉지를 까서 가져야 하나요 그냥 봉지째 가져가야 하나요?? 딴 곳에서 지어온 약도 폐기할 수 있나요?? 폐기비용이 나오나요??

    no1icon 0
    2026-06-17 02:03:10
    약이나 영양제는 일반 쓰레기로 폐기하면 안된다고 하던데, 약 폐기 어떻게 하는 건가요?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