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기타

입 안에 허물처럼 하얗게 보이는게 구강상피세포라고 하는데, 이게 왜 탈락되는 걸까요? 구강상피세포 탈락 원인 좀 알려주세요!

답변일
2026-06-17
조회수
1,252회
좋아요
13회
안녕하세요.
궁금하넷 지식답변 팀 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음식물의 분해, 혀의 움직임 등 자극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상피세포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계면활성제 함량이 높은 치약으로 양치를 하는 것도 원인이 되구요.
궤양이나 염증 등이 동반된다면 구강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식답변 팀에서 답변드렸습니다.
답변이 맘에 드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13

    해드셋느낌표 궁금하넷 지식 BEST

    아이 공부방에 일룸 링키 책상 뻬서 중고로 판매하려고 합니다. 중고 시세 알려주세요~

    no1icon 20

    알리카페 유명하다고 하는데 어느 나라 커피인가요?

    no1icon 20

    월별 원천징수 이행상황 신고서 작성해서 제출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요즘 발렛파킹 해주는 곳 많던데, 발렛파킹 비용 다 따로 받는 건가요?

    no1icon 20

    벤츠 A 가격 대비 스펙 어떤가요?

    no1icon 20

    남자친구랑 뵈브 클리코 샴페인 마셔보려고 하는데, 이거 가격 얼마인가요?

    no1icon 20

    햇빛 많이 못 보는 사람들 비타민 디 주사 맞는거 어떤가요? 비타민 디 주사 가격도 알려주세요!

    no1icon 20

    레미콘 규격 어떻게 보는 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동요 나비야 가사 뭐였죠? 알려주세요!

    no1icon 20

    천장 텍스 종류 여러가지 인 걸로 알고 있는데, 천장 텍스 종류 어떤게 있는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항상 손 발이 차요 날씨가 더워도 찬데, 이거 왜 이런 걸까요?

    no1icon 20

    상체 살이 너무 안 빠져서 무한람스 시술 받아볼까 하는데, 무한람스 가격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일본도 살인사건 유명하던데, 내용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개인사업자 자동차 리스 괜찮은가요? 렌탈이랑 리스 중 어떤게 나은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어지러울 때 타나민 정 먹으면 좀 괜찮은가요? 타나민 정 처방 없이도 살 수 있는건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자동차 배터리 방전됐습니다... 방전될지 상상도 못했는데, 자동차 방전 시동 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

    no1icon 20

    걸을 때 발목 통증이 있어서 병원갔더니 발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하더라고요...? 발목에 딱히 무리가 간 적이 없는데, 왜 이런걸까요? 발목터널증후군 원인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언제부턴가 음식물을 삼키는게 너무 힘든데, 혹시 연하장애일까요..? 병원 가봐야하나 싶은데, 연하장애 증상 좀 알려주세요...!

    no1icon 20

    심재성 2도 화상 입었습니다.... 흉터 제대로 남을 것 같은데, 흉터 안 남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no1icon 20

    제가 수면 장애가 좀 있어서 수면다원검사 받으려고 하는데, 수면다원검사 비용 얼마나 드나요?

    no1icon 20

    해드셋느낌표 유사한 질문 LIST

    구강 상피 세포에 미오글로빈이 존재하나요? 미오글로빈은 근육 조직에 존재한다고 알고 있는데 구강의 상피 세포에도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 동물 세포라면 미오글로빈이 다 존재하나요? 동물세포에 푸른색 메틸렌 블루 용액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데, 푸른색 염색약을... 구강상피세포 DNA 추출 실험 멘토선생님과 고1 두명이 하는데 많이어려울까요..?? 과학 실험 장기프로젝트에요ㅠㅠㅜㅠ 과학실에 물품이 부족하진 않겠죠?ㅠㅠㅜㅠ 구강상피세포 구강상피세포 dna 추출하는 실험 변인설정 구강 상피 세포의 dna를 추출하는 실험을 하는데 조작변인, 통제변인, 종속변인 각각 뭐라고 해야할까요?? 구강상피세포 DNA 추출 실험에서요... 안녕하세요 얼마 전 구강상피세포 DNA 추출 실험을 했는데요, 후반부에 실험액을 항온 수조에 넣어 따뜻하게 만든 후 꺼내 에탄올을 넣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이때 항온 수조에 넣어 따뜻하게 만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ㅠㅜ 정확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구강상피세포 양파 표피세포 구강 상피세포 학교숙젠데 좀 알려주세요 양파 표피 세포의 특징3개 구강 상피 세포의 특징3개 양파 표피 세포와 구강 표피세포의 차이점은? 1개나 1개 이상 좀알려주세요

    no1icon 0
    2026-06-17 08:10:01
    입 안에 허물처럼 하얗게 보이는게 구강상피세포라고 하는데, 이게 왜 탈락되는 걸까요? 구강상피세포 탈락 원인 좀 알려주세요! : 궁금증 해결은 궁금하넷